케어랩스 “자회사 '굿닥', 병원·약국 리뷰 35만건 돌파”

”굿닥, 리뷰정책 강화…의료정보 비대칭 해결에 앞장”
  • 등록 2022-01-11 오후 4:11:50

    수정 2022-01-11 오후 4:11:50

[이데일리 유준하 기자] 코스닥 상장사 케어랩스(263700) 자회사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굿닥은 병원·약국 사용자 이용후기 누적 건 수가 35만건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케어랩스 측은 굿닥의 병원·약국 사용자 이용후기 건 수는 지난해에만 약 20만 건을 기록, 전년 대비 약 255.9% 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10일 기준 굿닥 플랫폼의 병원·약국 이용후기 누적 건 수는 도합 35만건으로, 이는 국내 헬스케어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의료기관 이용후기 데이터 보유량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굿닥은 국내 사용자 수 1위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월 평균 사용자 수는 약 150만명에 달한다.

회사 측은 굿닥리뷰정책이 의료정보 비대칭 해결을 목적으로 사실에 기반해 작성한 이용후기를 바탕으로 플랫폼 사용자들이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에 기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임진석 굿닥 대표이사는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반기 내 증상에 맞는 적합한 병원 매칭 서비스를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면서 “데이터를 통해 일상 속 의료 서비스 접근을 한층 편리하고 보편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고민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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