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트라(KOTRA)는 31일 서울 서초구 KOTRA 사옥에서 ‘한류스타-중소기업 융합 해외마케팅 상담회 및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류스타 활용 마케팅 플랫폼 기업들의 설명회와 1대1 비즈니스 상담회로 진행됐다.
한류스타 활용 마케팅 플랫폼이란 △스타와 제품의 직접 결합(제품개발·홍보) △방송 간접광고 △스타 화보 △공연 △온라인 유통망 등 스타와 제품의 다양한 연결고리를 찾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마케팅 플랫폼 기업 7개사와 국내기업 70여개사가 총 80여 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한류 브랜드를 활용한 상품 및 서비스 공동제작, 간접광고 참여 등에 대한 심도있는 내용이 다뤄졌다.
|
KOTRA에 따르면 대부분의 중소기업들은 한류스타의 광고모델비를 감당하지 못해 한류를 수출에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지만 최근 온라인 동영상채널, SNS, 역직구 등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은 마케팅에 대한 기업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김성수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한류열풍을 활용한 상품·서비스 개발방법 등 한류 마케팅 방안을 안내하고 국내 기업들이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유통망 발굴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기사 ◀
☞ KOTRA·제약協, '한-타이완 제약산업 교류대전' 개최
☞ KOTRA, 한중FTA 지방 순회 설명회 개최..中企 지원
☞ KOTRA, 'VIP.com'과 손잡고 中대륙 女心 훔친다
☞ KOTRA "철강·화학제품 해외시장 수입규제 빨간불"
☞ KOTRA, 대통령순방 후속조치 위해 중동·阿 무역관장 한자리에
☞ KOTRA, 문화콘텐츠 해외진출 집중 지원.."제2 뽀로로 만든다"
☞ KOTRA, 중동 순방 中企 대상 파견성과 점검..후속 지원방안 논의
☞ KOTRA 오사카 채용박람회서 日기업들 "韓인재 채용 늘린다"
☞ KOTRA, 한·중 FTA 활용 워크숍 개최.."맞춤형 진출전략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