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자금 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정책자금 이용과정에서 오프라인 서류 제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들은 정책자금 신청시 소진공 홈페이지를 통해 매출증빙서류, 재무서류 등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제출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표준재무제표증명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국세·지방세)납세증명서 △주민등록초본·등본 등의 필수서류 14종, 법인세신고내역, 종합소득세 신고내역 등 추가 요청서류 10종 등이다.
김흥빈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직접 방문으로 제출하던 필수 서류 중 최대 5만 여건의 서류가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온라인 제출서류 확대, 징구서류 통·폐합 등의 제출서류간소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