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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은 중국 비잉메이트와 특수분유 공동 연구·개발(R&D)과 중국 특수분유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하는 ‘합자회사’(JV) 설립에 합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합자회사를 통해 중국 내 특수분유 브랜드 ‘줘뤄이캉’(佐瑞康)을 공동으로 소유하고 특수분유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합자회사는 2016년 초 설립될 예정이다.
합자회사의 총 자본금은 10억원으로 합자비율은 비잉메이트 60%, 매일유업 40%다. 매일유업은 최근 설립한 홍콩법인을 통해 합자회사에 투자할 예정이다.
매일유업과 비잉메이트는 합자회사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국 특수분유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지난해 중국 특수분유 시장은 약 16억위안(약 2880억원)으로 추정된다.
특수분유 시장은 중국 전체 조제분유 시장 가운데 2% 미만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환경오염으로 인한 신생아 면역력 약화 등으로 연간 30% 넘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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