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가지니를 활용한 대화형 쇼핑’은 e커머스(전자상거래)와 결합한 타 AI스피커 서비스와 달리 업계 최초로 TV쇼핑인 T커머스와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다.
음성만으로 K쇼핑 채널 진입은 물론 상품 검색 및 추천, 주문, 다음 편성 상품 영상 미리보기, TV편성표 보기, 상담전화 연결 등이 가능하다.
가령, 쇼핑하기를 원하는 고객이 기가지니에게 “쇼핑채널”, “K쇼핑”과 같이 말할 경우 K쇼핑 채널로 이동하게 되며, 방송되는 상품 이외에 다른 상품을 확인하기 원하는 경우 “다음 방송상품” 혹은 “K쇼핑 편성표”라고 말하면 다음 편성 상품 영상 혹은 TV편성표를 보여준다.
기존 AI스피커를 이용한 쇼핑서비스가 일부 제한된 추천 상품 영역에서만 쇼핑이 가능했다면, 기가지니를 통해서는 K쇼핑에 있는 전 상품을 검색하여 구매할 수 있다.
음성결제에 있어서도 현재는 음성으로 결제 정보를 모바일 주문 URL로 안내 받는 방식이지만, 내년 상반기 중에는 직접 음성 결제까지 가능할 전망이다.
KTH 오세영 대표는 “TV쇼핑 최초로 음성 주문이 가능한 대화형 커머스를 통해 TV쇼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T커머스를 선도하는 K쇼핑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