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e스포츠 사업 강화, 스포TV 게임즈에 투자

  • 등록 2016-11-30 오전 11:45:01

    수정 2016-11-30 오전 11:45:01

△ 넥슨-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CI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30일, 게임 전문 채널 스포TV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와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e스포츠 콘텐츠기업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는 스포TV 게임즈의 e스포츠 리그 중계 및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e스포츠 중계 사이트 'eSports TV'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 유튜브, 트위치TV, 마스TV(MarsTV, 중국), 롱주TV(LongzhuTV, 중국) 등 국내외 다양한 온라인 방송 플랫폼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넥슨은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와 2013년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같은 해 12월 오픈한 서울 서초구 소재의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넥슨 아레나 운영을 공동으로 해오는 등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지속해왔다.

넥슨은 이번 투자를 통해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자사 게임 리그 확대와 관련 프로모션을 강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가 제휴 중인 북미, 중국 등 해외 e스포츠 방송 플랫폼을 활용한 글로벌 프로모션도 확대할 계획이다.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e스포츠 경기장 넥슨 아레나를 직접 운영하고 자사 게임을 활용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선제적인 투자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적극적인 투자와 제휴 협력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시장에서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이재명 대표는 "넥슨과 3년 동안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랑 받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 제작과 유통 플랫폼 확대를 통해 e스포츠가 건전한 여가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는 현재 '피파 온라인 3', '카트라이더', '서든어택',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등 넥슨 게임을 토대로 한 e스포츠 리그를 운영, 중계하고 있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롤챔스 코리아, KeSPA CUP)' '스타 2' 리그 중계도 맡고 있다.

본 기사는 게임전문매체 게임메카(www.gamemeca.com)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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