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현대백화점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하는 ‘포지타노의 태양’ 행사장에 지난달 28일부터 열흘 동안 10만명이 다녀갔다고 8일 밝혔다.
더현대 서울 내 3300㎡ 크기의 사운즈포레스트에 마련된 행사장은 포지타노의 상징인 레몬을 모티브로 제작한 덩굴 게이트와 포지타노 골목 시장을 그대로 옮긴 듯한 이탈리아풍 상점이 배치됐다.
|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 중인 ‘포지타노의 태양(Sole di Positano)’ 행사 공간이 방문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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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장에선 수제 젤라또 ‘비비도따’, 와인 ‘풀리아팝’ ‘젬마디루나’, 발사믹 식초 등 이탈리아 현지 상품 50여종을 판매한다. 이들 행사장에서의 하루 평균 매출액은 지난해 크리스마스 마켓보다도 70% 늘어난 수준으로 집계됐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휴가철 여행객이 많아 백화점 비수기로 꼽히는 한여름에 과감하게 추진한 대규모 행사로 하루 평균 방문객 1만명이라는 집객 효과를 거뒀다는 점이 고무적”이라며 “보통 6~8월 사운즈포레스트에 하루 3000명 안팎의 고객이 다녀가는 데 비해 방문객이 3배 수준”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포지타노의 태양 행사를 더현대 서울에서 17일까지 진행하며 19일부터 무역센터점·판교점·천호점·신촌점·미아점 등 전국 점포에서도 순차적으로 열 예정이다. 버스킹 공연, 이탈리아 문화를 체험하는 문화센터 강좌, 아트 전시 등도 점포별로 개최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유명한 휴양지를 콘셉트로 하는 오프라인 행사를 정례화해 여름 시그니처 테마로 운영할 계획이다.
|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 중인 ‘포지타노의 태양(Sole di Positano)’ 행사 공간이 방문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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