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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박람회에서는 약 250개사의 커피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 캡슐커피로 알려진 네스프레소 코리아, 버블티 전문점 아이버블티 외 각종 인기 커피 및 디저트 업체는 물론 홈카페 가전으로 인기를 모은 스메그를 포함한 다양한 업체들이 참가했다.
창업 2년 미만의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인큐베이팅 특별관’도 운영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커피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공간으로 올해는 스타트업 4개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신제품 전시관에서는 약 10여개 혁신적인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커피엑스포 관계자는 “예비 창업자들과 업계 종사자들은 물론 일반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2020년을 이끌어갈 산업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방문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2020년에는 3층 D홀까지 확장해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