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는 21일(현지시간) 보도 자료를 발표해 이용자가 4000만명, 유로 서비스 가입자 수는 1000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유로 가입자 수가 600만명을 넘었다고 발표한 지 14개월 만에 두 배 가까이 성장세를 보인 셈이다.
다니엘 에크(31) 스포티파이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향후 유료 가입자는 더 늘어날 것”이라며 “더 많은 사람들이 맥주 두 잔 가격, 심지어 스웨덴에서는 맥주 한 잔 가격 밖에 안되는 10달러(약 1만200원)를 내고 음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 등 외신은 스포티파이의 유료 서비스가 월 10달러임을 감안할 때 연간 매출액이 약 12억달러(약 1조2300억원)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스포티파이는 20대의 젊은 CEO가 전면에 나서 단기간에 급성장을 이룬 스타트업의 대표 주자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스포티파이가 유럽에서 애플 아이튠즈 매출액을 추월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그러나 최근 애플이 미국 헤드폰 제조회사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도 갓 진출한 ‘비츠 일렉트로닉스’를 32억 달러에 인수할 것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향후 업계 지각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매체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