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최근 한달 간(2월13일~3월12일) H&B 스토어 롭스 온라인몰에서는 피부, 헤어, 네일 관리 제품 판매가 각 89%, 298% , 174% 증가했다.
피부관리숍이나 헤어숍을 가지 않고도 집에서 관리하는 셀프뷰티 상품의 판매가 늘어난 것.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어떻게든 생활비를 아껴 보자는 ‘소확전(錢)’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줄임말)’이 소비에 초점이 맞춰진 트렌드라면 소확전은 소소한 푼돈이라도 어떻게든 안 쓰려고 노력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바르는 비타민C 제품도 선출시하기로 했다. 롭스 온라인몰은 17일 ‘발레아 비타민C 컨센트레이트(3900원)’를 선보인다. 매끄러운 피부결과 맑은 생기에 도움을 주는 오렌지 오일과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다. 전국 롭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3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