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4일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 5275억원, 영업이익 1117억원, 당기순이익 850억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에 비해 각각 0.8%, 14.4%, 30.4% 늘어난 규모로 모두 사상 최대 분기실적이다. 2분기 영업이익률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5%포인트 상승한 21.2%에 달했다.
코웨이는 호실적의 배경으로 △환경가전사업 성장률 지속 확대 △주요 해외 법인 성장세 유지 △홈케어 사업의 매출 확대 등을 꼽았다.
환경가전사업의 매출액은 4635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2%가 증가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 렌탈 판매량은 전 분기보다 8.8% 증가한 37만1000대를 기록, 역대 상반기 최대 판매량 71만 1000대 달성에 기여했다. 렌탈계정 순증 역시 8만 1000대를 달성해 5분기 연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총 계정은 571만 계정까지 늘어 역대 최고치를 갱신했다.
주요 법인인 미국과 말레이시아 법인의 성장은 돋보였다. 미국과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5%, 10.4%가 증가햇다. 미국 법인의 총 계정수는 8만 9000을 기록해 법인 설립 이후 최초로 10만 계정 돌파가 예상된다. 말레이시아의 관리 계정수도 24만을 돌파했다.
홈케어 사업은 2분기에도 매트리스 및 프레임 판매의 호조로 고속 성장을 이어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37.1% 급증하며 홈케어 사업 론칭 이후 최초로 분기 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 총 관리계정은 전 분기 대비 4.6% 증가한 24만 계정에 육박했다.
이재호 코웨이 부사장(CFO)은 “2분기는 혁신 신제품 출시와 방판채널 영업력 강화를 통해 괄목한 만한 판매량 및 계정수 증가를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도 IoT(사물인터넷)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의 출시와 채널 다변화를 기반으로 지금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