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의 모바일 지도앱 카카오맵은 31일, ‘5060을 위한 명절 선물 쇼핑’ 과 ‘대대손손 전국 맛집’ 테마지도 2종을 공개했다.
카카오맵이 이번 설을 맞아 공개한 테마지도는 ‘5060 입맛 취향저격! 고오오급 명절 선물 쇼핑’ 과 ‘설날 입맛 세대차이 극뽁! 전국 대대손손 원조 맛집’ 2개다.
‘5060 입맛 취향저격’ 테마지도는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을 위한 콘텐츠다. 전통을 담고 있으면서도 현대적인 트렌드를 반영한 다과 판매점을 위주로 선정했으며, 온라인 주문 가능 여부도 함께 알려줘 편의를 돕는다.
카카오 조성윤 맵서비스 팀장은 “테마지도는 유용함을 바탕으로 하는 지도 서비스에 이용자의 감성적인 만족까지 더하기 위해 기획한 콘텐츠” 라며 “최신 트렌드와 시의성에 맞는 다양한 테마지도를 선보여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맵은 지난 2016년 출시 후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출시 당시 360만명이던 카카오맵 월간 이용자수는 지난 12월 기준 600만명을 돌파하며 70% 가까이 증가했다.
카카오맵 첫 화면 좌측 상단 메뉴에서 테마지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정보를 확인할 뿐 아니라 손쉽게 길안내를 받고 장소를 즐겨찾기 할 수 있다.
공개된 테마지도는 총 100여개에 달하며 조회수는 300만건 이상, 공유 횟수는 10만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산림청/야놀자/현대백화점 등 테마별 전문성을 가진 다양한 파트너 11곳이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