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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일본 현지 언론과 패스트 리테일링 실적 자료에 따르면 2019 회계연도(2019년 9월∼2020년 8월)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직전 연도 대비 12.3% 줄어든 2조88억엔(약 21조8천732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익 역시 전년 대비 44.4% 감소한 903억엔(약 9832억원) 수준이다.
패스트 리테일링 측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세계 시장에서 매출과 이익이 감소하고 있으며 유니클로 사업의 경우 특히 한국에서 영업손실을 냈다고 실적 자료를 통해 설명했다. 같은 기간 한국을 포함한 유니클로 해외사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7.7%, 63.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패스트 리테일링은 중화권을 중심으로 실적 개선세가 나타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내년도에는 매출액과 순이익 증가세를 전망했다. 매출액은 9.5% 늘어난 2조2000억엔, 순이익을 82.6% 증가한 1650억엔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중국과 홍콩, 대만 등에서 실적이 예상보다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