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오후 벨라지오 호텔에서 열린 행사에는 LG전자(066570)와 LG디스플레이(034220) 임직원, 산업 및 학계 인사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는 OLED의 지난 10년 역사에 대해 여러 난제를 극복하고 디스플레이 리더로 자리 잡은 시간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향후 협력을 통해 디스플레이 산업의 리더로서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해 고객의 삶을 혁신하는 감동과 경험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양사 최고경영자(CEO)는 영상을 통해 메시지를 전해왔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영상을 통해 “경쟁사들이 액정표시장치(LCD) 기반의 UHD TV에 집중하고 있을 때, 혁신적인 OLED 기술이 소개됐다”며 “확실히 차별화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우리는 지난 10년의 여정을 넘어 OLED를 통한 혁신과 성장의 역사를 끊임없이 만들어 갈 것”이라며 “최근 매크로 상황과 시황의 어려움은 앞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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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처럼 얇아 패널을 둥글게 말아 본체 속으로 넣을 수 있는 롤러블, 유리처럼 투명한 화면 너머를 보는 동시에 정보와 그래픽 효과 등을 선명한 화질로 구현하는 투명, 평면과 곡면을 자유롭게 오가는 벤더블 게이밍 TV등 다양한 제품이 소개됐다. 특히 세계 최대 크기인 97형 OLED 무선 TV와 초고해상도 88형 8K OLED TV 등 초대형·초고화질 OLED TV들도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