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몹은 앱 혹은 게임내 광고를 도입해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하도록 돕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다. 최고가를 제시하는 입찰자에게 노출 권한을 부여하는 공개 입찰 시스템을 적용해 수익 극대화가 가능하다.
조이시티는 지난해 구글 애드몹 공개 입찰 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광고 수익이 20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인앱구매(IAP) 매출액을 유지하면서도 신규 매출원 발굴에 성공했고, 이용자 잔존율, 사용자 평생가치( LTV)도 유의미하게 늘었다.
조이시티는 현재 구글 애드몹을 통해 자사 게임간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신규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 있다. 향후에는 이용자 그룹을 세분화해 수익화 여정을 설계하는 등 활용 방식을 보다 고도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