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브라질 법인(HMB)이 지난 2012년 8월 개설한 공식 페이스북 계정(www.facebook.com/hyundaibr)이 3년이 지난 현재 504만여명으로 500만명을 돌파했다. 현지 자동차 브랜드 페이스북으로서는 피아트(590만명)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숫자다. 일본 혼다(234만명), 도요타(69만명) 등 다른 경쟁사는 이에 훨씬 못 미친다.
HMB의 페이스북 팬 수는 국내보다도 훨씬 많다. 국내 현대차그룹 페이스북 팬은 127만명, 현대차와 기아차가 각각 21만명, 22만명으로 다 합쳐도 HMB의 3분의 1 수준이다.
특히 아반떼 기반 전략 소형 해치백 HB20은 2012년 말 출시 이후 올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이 44만대를 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
▶ 관련기사 ◀
☞현대차, 인도서 반독점 과징금 맞아.."행정소송 진행 중"
☞현대차, 8~9월 상용차 소모성 부품·공임 15~34% 할인
☞한국GM, 올해 임협 마무리.. 조합원 투표 57.6% 찬성으로 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