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뮤직, 일본내 음악 서비스 강화..옴니폰과 제휴

11월 중순부터 라인뮤직 서비스 음원 수천만 곡 이상 확대
신규 등록자는 30일 간 무료로 서비스 이용하는 ‘30 days free’ 이벤트
  • 등록 2015-10-27 오후 2:55:00

    수정 2015-10-27 오후 2:55:00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라인주식회사의 자회사 라인뮤직(LINE MUSIC, 대표이사 사장 마스다 준)이 영국 B2B 음원 서비스 업체 옴니폰(Omnifone, 대표 제프 휴즈)과 제휴를 진행, 11월 중순부터 수천만 곡의 음원을 추가 서비스할 계획이다.

라인뮤직(https://music.line.me/landing)은 일본에서 총 860만 다운로드와 400만 MAU(Monthly Active Users, 월간 순 이용자 수)를 기록한 정액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라인뮤직은 특히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에서 나아가, 음원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며 오프라인 음악 감상이 주가 되던 일본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라인뮤직과 제휴를 진행하는 옴니폰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음악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로, 스포티파이(spotify), 삼성 밀크뮤직(milk music)등과도 제휴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옴니폰과의 제휴를 통해 라인뮤직은 그 동안 제공하지 못했던 서구권 팝 음악 위주의 음원 수천만 개 이상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앞으로 라인뮤직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음악을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는 콘텐츠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기능 역시 꾸준히 개편할 것이라 밝혔다.

라인뮤직은 ‘30 days free’ 이벤트를 진행하며 처음으로 라인뮤직을 이용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30일 간의 무료 체험 기간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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