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메일 공동 사업을 진행중인 양사는 이번 서비스의 주요 고객사와 제출처에 샵메일 계정 등록 및 사용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을 강화해 전자증명서 유통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KTL은 국내 유일의 정부 출연 시험 인증 기관으로 보다 편리한 성적서 진위 여부 확인 및 위·변조 방지 강화를 위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
약 1만여개의 제조업체들(고객사)은 원전이나 발전소 등(제출처)에 KTL에서 발급 받은 성적서와 함께 제품을 납품하는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종이가 아닌 전자성적서를 샵메일을 통해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위·변조가 원천 차단된 성적서를 받는 제출처는 전용 뷰어 프로그램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진위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SGA솔루션즈는 이번 서비스가 국가기술표준원의 위·변조 방지 기술 지침을 준수하고, 온라인으로 간편 제출을 통해 소요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서비스 도입이 활발 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SGA솔루션즈는 연간 1억건 이상 발급되고 있는 각종 증명서가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이 접수·검증·보관에 비용과 시간낭비가 많다는데 착안해 추가적으로 다양한 샵메일 사업을 아이앤텍과 공동으로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KTL와 같은 증명서의 발급처·고객사·제출처 모두 활용 수요가 있는 이번 서비스를 다양한 증명서 사업에 접목 시켜 서비스 매출을 확대시킬 것”이라며 “생성·보관·유통 등 전자문서에 관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 업체로서 샵메일 사업을 통해 전자증명서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SGA솔루션즈, 11.7억 규모 공급계약
☞SGA솔루션즈, 62만4000주 전환천구권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