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아기상어’ 글로벌 애니메이션 진출..니켈로디언과 계약

  • 등록 2019-06-07 오후 3:12:06

    수정 2019-06-07 오후 3:12:0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가 세계적인 미디어 기업 바이어컴 인터내셔널(Viacom International Inc.)의 자회사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키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인 니켈로디언(Nickelodeon)과 ‘핑크퐁 아기상어’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공동 제작 및 글로벌 배급 계약을 체결했다.

바이어컴 니켈로디언 컨슈머 프로덕트(Viacom Nickelodeon Consumer Products, VNCP)는 아시아를 제외한 전 세계에서 해당 IP(지적재산권)의 라이선싱 관련 업무를 담당한다.

‘핑크퐁 아기상어’는 2015년 11월 유튜브에 업로드된 이후 세계적인 화제가 됐다.

유튜브 누적 조회수 29억, 유튜브 최다 조회수 영상 9위 및 20주 연속 빌보드 Hot 100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핑크퐁 아기상어’의 노래와 율동을 따라하고 SNS에 영상을 찍어 올리는 베이비 샤크 챌린지(BabySharkChallenge)는 전 세계적으로 70만 개 이상의 커버 영상이 제작되기도 했다.

스마트스터디의 김민석 대표는 “세계적인 키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인 니켈로디언과 ‘핑크퐁 아기상어’ TV 시리즈를 공동 제작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화면 속의 ‘핑크퐁 아기상어’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을 실제 세상에서도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게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팸 코프먼 바이어컴 니켈로디언 컨슈머 프로덕트 사장은 “핑크퐁 아기상어는 플랫폼을 가리지 않는 인기 현상으로, 전 세계가 관련 콘텐츠와 상품을 원하고 있다”면서 “뛰어난 실력을 갖춘 제작팀이 다양한 분야에서 관련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콘텐츠팀은 핑크퐁 아기상어를 새로운 경지로 끌어올리고 팬을 더 늘릴 수 있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만들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램지 나이토 니켈로디언 애니메이션 수석 부사장은 “전 세계 수백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핑크퐁 아기상어가 유튜브 최다 조회수 영상 순위 10위 이내에 든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모든 인기 콘텐츠의 핵심은 훌륭한 캐릭터다. ‘핑크퐁 아기상어’의 세계관과 상어가족의 모험을 니켈로디언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시선집중 ♡.♡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