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 한국폴리텍1대학에서 진행되는 SK 해피카스쿨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SK 해피카스쿨은 자동차정비에 관심있지만 전문교육을 받기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에게 1년간 주 5회 3시간씩 자동차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
SK 해피카스쿨은 각 기업 현장과 연계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 후 바로 직무 현장에서 일할 수 있는 기술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분야는 자동차 경정비를 비롯해 도장, 외장관리 등의 자동차 애프터마켓으로, 2009년 교육을 개시한 이후 지금까지 총 4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그 중 30명이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고 16명이 취업했다.
추후에는 교육생들이 직접 정비, 도장한 자동차를 필요한 이웃에게 기증하는 뜻 깊은 졸업식 행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박중수 행복나눔재단 교육문화본부장을 비롯해 한국폴리텍1대학 정봉협 학장, 신현초 자동차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유항제 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SK는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또 각 분야에서 모범이 되는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교육생의 현장취업을 통한 실질적인 자립지원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기사 ◀ ☞석유화학협회, `차이나플라스`에 한국관 개관 ☞SK, 사회적기업가 양성위한 `세상스쿨` 수강생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