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는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케이블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한 ‘8월 2주차 영화 및 방송 VOD’ 순위를 발표했다.
‘기생충’이 영화 VOD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사전 구매 기간임에도 7위로 진입, 돌풍을 예고했던 ‘기생충’이 8월 둘째 주 들어 단숨에 정상을 탈환한 것이다.
‘기생충’은 양 극단의 삶을 사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사회의 불편한 진실을 담은 봉준호 감독의 신작으로, 한국 영화 사상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면서 세계적인 관심을 모았다.
칸 영화제 공식 상영 당시 보도자료에 스포일러 자제를 당부하는 봉준호 감독의 편지가 실렸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관객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김래원과 마동석의 상반된 조직 보스 캐릭터가 돋보이는 액션물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악인전’은 전주 대비 한 계단씩 하락해 각각 3, 4위를 차지했다. 코미디물 ‘극한직업’은 5위에 오르며 꾸준한 인기를 보였다.
‘진범’이 6위로 진입했다. 피해자의 남편 영훈(송새벽 분)과, 용의자의 아내 다연(유선 분)이 마지막 공판을 앞두고 사건 당일의 진실을 찾기 위해 공조하는 모습을 그린 추적 스릴러다. 사건을 둘러싼 상반된 주장과 숨겨진 진실을 찾는 과정이 몰입감을 더한다.
SBS 예능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전주 대비 12계단이나 상승, 2위에 올랐다. 지난 7일 방송에서는 백종원의 솔루션을 받은 ‘이대 백반집’이 재점검을 받는 모습이 담겼다. 그러나 미리 세팅 된 음식, 냉동실에 방치된 재료 등 솔루션 이전으로 돌아간 듯한 운영 상태가 드러나며 아쉬움을 샀다.
KBS2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이 10계단 상승해 7위를 차지했다. 서로 애증의 관계가 돼 버린 네 모녀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숨겨진 가족관계가 밝혀지는 등 파격적 전개로 관심을 끌었다.
Mnet 예능 ‘쇼미더머니 시즌8’이 논란 속에 8위에 올랐다. 국내 최초이자 최장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매 시즌 방영 때마다 화제의 중심에 섰다. 회를 거듭하며 킹치메인의 단톡방 논란, 영비의 학교폭력 논란 등으로 구설수가 그치지 않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케이블TV VOD 서비스, VOD 광고, 콘텐츠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