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총 217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중소기업 판로개척 및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중기부와 국내 7대 TV홈쇼핑 및 유관기관들이 함께 ‘상생마케팅’ 비전 선포식을 갖는다. 유통사와 중소기업이 ‘상생과 공존’을 기반으로 함께 혁신성장을 촉진하자는 의미를 담을 계획이다. 또한 그간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위해 힘쓴 유통사 관계자 등을 선발, 중기부장관 표창도 함께 수여한다.
대한민국을 이끌 중소기업 ‘히든스타상품’을 뽑는 특별 부대행사도 열린다. 총 149개사가 예선에 참여한 가운데, 평가를 거친 5개 제품이 지상파 특별생방송을 통해 소비자에게 소개된다. 선정된 히든스타상품은 상품 판매력이 우수한 7대 TV홈쇼핑에 무료 판매수수료로 방송되는 특전이 부여된다. 이 밖에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20개 민간 대형유통사가 공동으로 ‘우수 중소기업제품 마케팅 주간’을 운영해 측면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