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오즈 7.0버전 출시

엑셀로 손쉽게 전자문서 개발…기업 IT시스템 혁신 기대
모든 모바일 OS 호환 및 보안성 강화
  • 등록 2015-08-27 오후 2:00:42

    수정 2015-08-27 오후 2:00:42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전자문서 및 리포팅툴 전문 소프트웨어(SW)기업 포시에스가 새로운 전자문서 프로그램을 출시해 기업 정보기술(IT) 시스템 혁신을 이끈다.

포시에스(189690)는 27일 “완벽해진 리포팅 툴과 강화된 전자문서 기술력을 적용한 ‘오즈 이폼 7.0’(사진)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에서 가장 주목할 기능은 ‘오즈 인 엑셀(OZ in Excel)’ 기능이다. 기존 엑셀 서식에 전자 서명, 체크 박스, 텍스트 박스 등 오즈의 다양한 입력 요소를 넣으면 누구나 손쉽게 입력 서식을 개발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 기능은 기업의 다양한 종이 양식들을 IT 개발 부서의 지원 없이도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기업의 종이 기반 업무가 전자문서로 빠르게 전환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오즈 이폼 7.0은 손으로 쓴 글씨를 텍스트로 자동 인식하고 인감 도장을 실물 크기로 자동 인식·스캐닝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전자문서 작성에 대한 감사 로그 기능을 강화해 전자 문서 변경에 대한 모든 기록과, 전자문서 작성자, 작성위치, 시간 정보, 서명자 인증 정보 등 중요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개정된 개인정보보호법에 맞춰 신분증 촬영 시 주민등록번호 등 중요 정보를 자동으로 모자이크 처리하는 등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강화하는 등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이외에도 모든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리포트를 볼 수 있는 뷰어를 제공하고 모바일 출력 기능을 강화하는 등 모바일 리포팅 기능이 더 강력해졌다.

포시에스 관계자는 “이 제품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 (GS)인증을 획득해 품질에 대한 공신력을 입증했다”며 “신규 버전 출시에 따른 마케팅·영업 활동을 활발히 펼쳐 국내외 전자문서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사진=포시에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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