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이마트는 ‘가족과 로봇, 미래이야기’를 주제로 최근 국민적 관심사인 ‘4차 산업혁명’에 관한 특강을 선보인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교육 방법을 걱정하는 엄마들을 위해 ‘어떻게 생각의 힘을 키울 것인가’를 테마로 자녀 교육방법에 대한 전문가 강연을 진행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코딩·스크래치 특강과 ‘미술 융합’, ‘수리 융합’ 과 같은 창의융합 강좌를 개설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학기에는 6만여 개의 다양한 테마강좌가 진행되며 특히 2000여 개의 Only 프로그램을 비롯해 독서, 건강, 공예 등 가을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좌군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온 가족 건강 관리를 돕는 강좌 100여 개도 신설했다. 댄스와 필라테스를 함께 배울 수 있는 ‘필라댄스’, 발레와 근력운동을 결합한 ‘발레핏 트레이닝 강좌’, ‘SNPE 체형교정 요가’ 등 건강 강좌를 비롯해 ‘디톡스 주스 레시피’, ‘피지 밸런스 비누 만들기’ 등 우리 몸의 바디버든을 줄일 수 있는 바디 디자인 강좌가 있다.
롯데마트 ‘우리 아이 미래 가꾸기’라는 주제로 가을학기 강좌가 진행되며 점포별 400~600개 가량의 다양한 강좌가 운영된다.
또한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를 살리고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체험 활동인 ‘재능 발굴단 프로그램’을 선보여 ‘로스쿨 법정 체험하기’, ‘119구조대 및 항공사 체험하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