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회사 스테이지파이브(대표 서상원)가 (주)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대표 성상엽 KRX 189300, 이하 인텔리안테크)와 파트너십 관계 강화를 위해, 인텔리안테크가 지분에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금번 지분 참여를 계기로 인텔리안테크는 스테이지파이브의 지분을 최대 5.52% 확보하게 된다.
인텔리안테크는 글로벌 위성통신장비분야 1위 기업으로 특히 차세대 이동통신서비스에 필수적인 저궤도 위성통신장비의 기술적인 선두 업체이다.
스테이지파이브 관계자는 “통신시장에서 차세대 경쟁력을 갖추려면 5G뿐 아니라 위성통신 관련 역량도 필요하다”며, “향후 스테이지파이브가 전개할 통신사업이 저궤도 위성통신과도 결합하여 또 하나의 혁신모델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테이지파이브는 지난 19일 5G(28㎓) 신규사업자(제4이동통신) 주파수 할당 신청 접수를 마친 바 있다.
이를 위해 앞서 밝힌 재무적 투자자인 신한투자증권 외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통신장비 및 솔루션 ▲통신디바이스 ▲위성인터넷 ▲엔터테인먼트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솔루션(B2B) 등 각 분야별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참여사들로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회사는 상장신청을 위해 2022년 일반기업회계기준에서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으로 변경했다. 차기년도 영업익을 100% 개선하며 흑자로의 턴어라운드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