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정우진)이 오는 14일과 15일 양일간 기술 컨퍼런스 ‘NHN FORWARD(NHN 포워드)’를온라인으로 개최한다.
3회째를 맞이한 NHN FORWARD는 ‘Small Steps Big Difference(작은 발걸음이 큰 차이를 만든다)’의 슬로건 아래, NHN 그룹 내 사업 부문별 주요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외부와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
NHN FORWARD의 가장 큰 특징은 여타의 기술 컨퍼런스에 비해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기술 공유’가 이뤄진다는 점이다.
이번 NHNFORWARD에서는 NHN의 AI 연구현황과 실무경험 등을 중점적으로 전달한다.
오프닝노트를 통해 박근한 NHN 기술연구센터장이 AI연구의 중요성과 현재까지의 성과,실제 개발 과정등을 소개할 예정이다.▲사내 이벤트 ‘AI 챌린지’를 통해진행된 ‘OCR 관련 프로젝트 및 OMR 카드 리더기 개발 프로젝트’ ▲개발자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손쉬운 강화 학습’ 세션 등 실습 위주의 AI 관련 세션들도 확대됐다.
NHNFORWARD은 ▲클라우드, ▲AI, ▲머신러닝,▲빅데이터, ▲게임,▲오픈소스 등 총 19개의 분야의37개 발표 세션으로 진행된다.▲일본의 데이터센터,클라우드 서비스 관련한 현지 상황 및 문제 해결 사례를 직접 일본 직원들이 전해주는 세션▲IS(정보시스템) 감사 프로세스와 정보보호 경험을 공유하는 세션 등도 추가됐다.
‘NHN FORWARD’의 참가 등록은행사 마지막날인 이달 15일까지 포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온라인으로 진행되다 보니,제한 인원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NHN FORWARD는 NHN이 서비스하고 있는 다양한 기술 영역의 지식뿐 아니라,실제 개발자들 개개인이 느끼고,경험한 이야기를 보다 진솔하게 나눌 수 있는 기회”라며 “올해는 비록 온라인 형태로 진행되지만, 더 많은 개발자들이 편하게 접속해 즐기고,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