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조이시티는 자회사 로드비웹툰의 신작 ‘대공님의 애완 수인’이 국내 웹툰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연재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대공님의 애완 수인’은 김지호, 시리얼 작가의 동명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한 로맨스 판타지 웹툰이다. 대공 ‘로잘린 이드리스 아펠루덴’이 자신의 수인 노예에게 ‘펜리르’라는 이름을 붙여주고, ‘펜리르’는 그녀를 인생의 반려자로 여기게 되는 과정을 다룬다.
‘대공님의 애완 수인’은 웹툰 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로맨스 판타지 장르인 만큼 대중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연재 첫날 카카오페이지 실시간 랭킹 1위, 로맨스 판타지 장르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로드비웹툰은 첫 작품인 ‘샤이닝 썸머’를 지난 1월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하고 있으며 로맨스, BL, 판타지,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제작 중이다. 아울러 모회사인 조이시티의 유명 IP ‘프리스타일’과 ‘건쉽배틀’을 활용한 웹툰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영진 로드비웹툰 이사는 “’대공님의 애완 수인’은 원작 소설의 매력을 십분 살린 매력적인 로맨스 판타지 장르 웹툰”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웰메이드 작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영향력을 뻗치는 웹툰 제작사로 성장해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