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따라 5G에서는 기술 자체보다는 사람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각종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 ‘캄 테크놀러지(Calm Technology)’가 중요하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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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동기간 조사에 비하면 안다는 답은 1년 사이에 4%포인트 증가에 그쳤다. 지난 1년간 통신 3사가 5G 를 홍보한데 비하면 좋은 성과라 볼 수 없다.
10명중 8명 이상이 5G의 장점과 가치를 모르고, 이용의향이 없다는 것은 사업을 시작할 소비자 환경이 충분하지 못함을 보여준다.
5G 서비스를 가장 잘 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동통신회사로는 SKT가 36%로 가장 높았고, 그 다음은 KT(27%), LG U+(9%)의 순이었다.
KT만 작년 동기 조사에비해 6%포인트 상승했고, 1위 SKT는 5%포인트 감소했다.
두 회사간 차이도 20%포인트에서 9%포인트로 크게 좁혀졌다. 이는 KT가 평창동계올림픽 파트너의 하나로 5G를 적극 홍보한 효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