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146만명이나 구독하는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인 ‘씬님’이 카페24와 협력해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본격화하고 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씬님이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뷰티 브랜드 ‘네바앤누니크(NEVA&NOONIK)’를 선보였다.
씬님은 네바앤누니크의 총괄 디렉터로서 브랜드 이름부터 상품 기획 및 제작까지의 전반적인 과정을 주도하고 있다. 씬님은 10년 이상의 뷰티 제품 리뷰 경험을 바탕으로 ‘Never’ (이전에 보지 못한) 및 ‘Unique’ (독특한) 뷰티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카페24는 네바앤누니크의 D2C(고객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 및 운영에 지원을 제공했으며, 씬님의 유튜브 채널과 ‘네바앤누니크’ 쇼핑몰을 효과적으로 연동하여 제품을 소개하고 구독자들과 브랜드 간의 상호작용을 향상시키는 환경을 마련했다.
씬님은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다양한 상품을 리뷰하면서 내가 정말로 좋아하는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이 브랜드를 론칭했다”며 카페24의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통해 유튜브 영상을 통해 상품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구매를 용이하게 하는 수단을 제공할 수 있어 만족스러워한다고 말했다.
카페24 대표 이재석은 “유명한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고 시청자와 상호작용하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에 기쁘다”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가 더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페24는 지난해 12월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로 1인 크리에이터부터 대형 기업까지 자사 쇼핑몰과 유튜브 채널을 쉽게 연동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실시간 데이터 연동으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비롯한 영상 콘텐츠와 채널 내 스토어 탭에 ▲상품 사진 ▲상품명 ▲가격 등 여러 정보를 노출할 수 있어서 편의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