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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은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www.price.go.kr)을 통해 지난달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판매가격을 분석한 결과, 콜라가 지난해 같은 달보다 11.9% 오르는 등 일부 품목 가격 상승 폭이 컸다고 14일 밝혔다.
콜라에 이어 즉석밥(8.1%), 설탕(6.8%), 어묵(5.8%) 등의 가격이 많이 올랐고 두부(-33.2%), 냉동만두(-12.7%), 햄(-4.7%), 맛살(-3.0%) 등은 가격이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원은 “즉석밥, 밀가루, 시리얼, 라면, 국수 등 곡물 가공품과 설탕, 간장, 참기름 등 조미료류 가격이 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반면 국수(-3.8%), 커피믹스(-1.7%), 두부(-1.4%) 등 13개 품목은 하락했고 오렌지 주스와 생수는 보합세를 유지했다.
유통업태별로는 이들 다소비 가공식품을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경우 백화점보다 11.6% 저렴했다.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총 구매비용은 대형마트의 경우 평균 11만6895원으로 가장 쌌고 다음으로 전통시장(11만9127원), 기업형 슈퍼마켓(SSM)(12만2517원), 백화점(13만2163원) 등의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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