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이 입점한 두바이몰은 두바이 최대 쇼핑몰로 글로벌 브랜드샵들로 붐비는 랜드마크다. 현재 기준 두바이몰에 입점한 한국 브랜드는 네이처리퍼블릭이 유일하다. 네이처리퍼블릭 두바이점은 총 119㎡ (약 38평)에 달하는 매장으로 고효능 자연주의 콘셉트를 강조했다.
회사에 따르면 매장엔 400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ROAA’라는 유명 방송인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중동 지역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방문하는 등 오픈 첫날부터 붐비며 현지의 기대를 받았다. 특히 프리미엄 라인 ‘진생 로얄 실크’를 체험해보고 피부 고민별 맞춤 상담이 가능한 VIP존도 마련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중동 지역 소비자들은 히잡으로 얼굴을 가리다보니 그 사이로 드러나는 아이메이크업이나 네일 제품에 관심이 많았다”며 “중동 기후에 맞게 빠른 피부 온도 감소에 도움을 주는 ‘크라이오 아이싱’ 라인 마스크도 주목 받았다”고 설명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2018년 사우디아라비아에 첫 매장을 연이래로 바레인, 오만 등 중동지역에만 최대 11개의 매장을 보유하는 등 일찍이 중동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해부터는 카타르의 약국, 이커머스로 유통망을 확장했고 모로코, 이집트, 이라크, 리비아에도 진출해 본격적인 중동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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