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어워드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는 물과 화강석을 사용해 유연한 흐름의 연출을 표현했으며 변화되고 차별화된 공간 연출을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새로운 형태를 관찰할 수 있는 공간을 디자인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와 함께 데크로드를 연결해 단순히 바라만 보는 경관이 아닌 흐름 속에 섞여 여유로움을 느끼며 사색할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한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감각적인 미술작품을 배치한 입체적인 공간 연출, 다양한 수목과 조경시설물의 조화, 사용하는 재료의 형태와 재질, 색채 계획 등을 통합적으로 디자인함으로써 저마다 가지는 땅의 성격과 특성에 따라 새로운 경관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인 우수디자인(GD)상품으로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의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가 선정된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는 지난 7월 입주고객에게 고품격 조경을 선보인 공로를 인정받아 사업 시행자인 팔달 10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조합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의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는’ 공간·환경디자인 부문에 응모해 지난 5월부터 시작된 1, 2차 심사를 거쳐 2023년 우수디자인(GD)상품으로 선정됐다. 정부 시상 후보로 선정된 작품들은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투표 국민참여심사와 PT 심사 등을 거쳐 11월 대상 등의 최종수상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