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위원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광고는 단순히 상품을 선전하는 것 뿐 만 아니라 특정 물건 또는 지역과 결합하여 산업 전체를 새롭게 변화시키기도 하고, 광고 한 편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바람직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국민의 행복 실현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창의적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잘 반영돼 있는 광고 산업이야말로 창조 중심의 산업이라는얘기다.
특히, 섬 관리자 구인광고를 통해 호주의 지역경제를 되살린 사례와 국내의 마포대교 자살방지를 위한 ‘생명의 다리’ 광고 캠페인 사례 등을 소개하면서, 앞으로 부산국제광고제와 같은 열린 창의공간이 더욱 활성화 되고 이러한 장에서 광고인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공유되고 다양한 솔루션이 제시될 수 있도록 정부와 민간이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