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의 동영상 배경음악(BGM) 원곡을 멜론에서 이용할 수 있고, 해당 음원의 상세 페이지에서 이와 관련된 틱톡 영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가 신설된다.
틱톡 앱에서는 사운드 추가 카테고리에서 멜론 플레이 리스트를 제공, 콘텐츠 제작 시 멜론의 추천 음원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앞서 틱톡은 모바일 음악 오디션 ‘틱톡 스포트라이트(TikTok Spotlight)’의 50위 권에 오른 음원들을 멜론을 통해 최초로 공개하는 등 유저들이 멜론 앱에서 ‘틱톡 스포트라이트’ 50위 음악들을 자유롭게 즐기고, 틱톡으로 연결하여 관련 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틱톡은 짧아서 확실한 행복이라는 새로운 브랜딩 캠페인의 일환으로 배우 이승기와 함께한 ‘1일(日)1하이라이트’ 주제의 신규 광고를 공개하는 등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 직접 음악을 선택하고 리듬과 멜로디에 맞춰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