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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디의 ‘팀’은 복수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회사나 단체를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하나의 회사가 하나의 팀을 활용한다. 40만 팀 달성은 잔디에 가입한 회사나 단체 수가 누적 40만 개를 넘어섰다는 것을 의미한다.
잔디는 2021년 1월 업계 최초로 사용 팀 22만을 달성한 이후, 1년여 만에 30만 팀, 올해 40만 팀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특정 기업의 요구에 맞춘 구축 서비스와 달리, 잔디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통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여 별도의 기능 요청 없이도 검증된 신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제조, 유통·리테일, F&B 분야에서의 활용이 두드러지며, 글로벌 1위 가성칼륨 생산 기업인 유니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엘에프푸드, 빠르게 성장하는 F&B 기업 요아정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잔디를 통해 내부 및 외부 협업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대현 토스랩 대표는 “협업툴을 제공하는 국내·외 IT 기업과 경쟁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며, “40만 팀에게 제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100% SaaS 기반 AI 협업툴로 성장 2막을 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잔디의 성공적인 성장은 앞으로의 협업툴 시장에서도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