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코리아, 설립 26주년 맞아 본사 오피스 리뉴얼

3D익스피리언스 이규제큐티브 센터에 협업공간 추가
  • 등록 2024-09-09 오후 2:02:33

    수정 2024-09-09 오후 2:02:33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버추얼 트윈 기업 다쏘시스템코리아는 설립 26주년을 맞아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본사 오피스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다쏘시스템코리아는 3층에 위치한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 서울’과 9층 오피스 리뉴얼을 완료했다. 더 혁신적이고 기능적인 공간으로 국내외 기업과 파트너의 버추얼 트윈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리뉴얼된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 서울의 모습(사진=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 서울’은 다쏘시스템의 버추얼 트윈과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경험을 지원하고 버추얼 트윈, 스마트 팩토리, 비대면 분야에 대한 변화 요구를 감지한 고객들의 고민을 바탕으로 그에 따른 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맞춤형 투어를 제공한다. 2019년 6월 프랑스, 독일, 미국, 중국, 인도에 이어 6번째로 오픈한 뒤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체에서 방문객이 찾는 다쏘시스템코리아의 ‘허브’가 됐다.

이번 오피스 리뉴얼을 통해 센터는 공간 확장 및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새로운 협업 공간 ‘아고라’가 추가됐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기반한 버추얼 트윈을 실질적으로 경험하는 것은 물론, 소통과 협업의 중심지로 거듭나며 고객들과 함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능력을 탐구하고 전략을 세우는 장을 만들려는 다쏘시스템코리아의 의지다. 더불어, 다쏘시스템코리아는 본 센터를 통해 대학 교수진들이 차세대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커리큘럼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가고, 학생들은 산업 전반과 미래 본인의 업무 등에 대해 배우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번 오피스 리뉴얼은 고객뿐 아니라 내부 고객인 임직원에게도 더욱 쾌적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사 곳곳에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회의를 하거나 브레이크 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미팅룸(회의실), 폰부스 그리고 카페라운지를 마련했다.

환경 친화적인 측면도 강조했다.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은 자연채광을 활용하여 전체적으로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하였고, 재활용 가능한 자재를 사용한 친환경적인 시설을 도입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경영에 대한 다쏘시스템의 메세지를 강조했다.

정운성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는 “다쏘시스템은 방대한 경험과 산업 지식을 바탕으로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최적의 방향으로 진정한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이번 서울 오피스 및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의 리뉴얼을 통해 앞으로 다쏘시스템 버추얼 트윈 기반 혁신을 도모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경험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몸 좀 풀어볼까
  • 6년 만에 '짠해'
  • 흥민, 고생했어
  • 동전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