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는 16일 하이브리드 모델인 뉴 제너레이션 GS 450h와 올 뉴 RX 450h를 국내에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뉴 제너레이션 GS 450h와 올 뉴 RX 450h는 각각 GS, RX 라입업을 대표하는 플래그쉽 모델에 포지셔닝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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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뉴 제너레이션 GS 450h는 처음으로 직분사 방식(D-4S, Direct injection 4 stroke gasoline engine Superior version)과 앳킨슨 사이클을 조합한 V6 3.5ℓ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를 결합, 강력한 퍼포먼스와 뛰어난 연비를 모두 달성했다.
가솔린 엔진의 출력과 전기모터 출력을 합친 시스템 출력은 345마력(ps)이며, 제로백(0→100km/h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0초다. 연비는 12.7km/ℓ(복합연비 기준, 도심 : 11.9 km/ℓ, 고속도로 연비 : 13.7 km/ℓ)로 구연비로 환산 시 15.6km/ℓ다.
EGR은 연소과정에서 발생하는 배기가스를 냉각, 흡기계통에 재사용함으로써 고온 연소 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NOx)를 줄이고, 불필요한 가솔린 엔진의 구동을 줄여 연비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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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도요타 사장은 “뉴 제너레이션 GS 450h와 올 뉴 RX 450h는 차세대 렉서스 개발의 기본철학을 계승해 최고수준의 출력과 토크를 발휘하면서도 뛰어난 연비와 친환경 성능을 동시에 보여주어 기존 하이브리드에 대한 고정이미지를 타파한 모델”이라고 말했다.
이어 “렉서스 하이브리드는 프리미엄 자동차의 본질인 강력한 힘과 가속력을 통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전달함과 동시에 뛰어난 연비와 친환경성을 동시에 겸비한 유일한 차로 새로운 차원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