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맞아 소비자 접점 늘리는 보일러 업계

체험형 매장 오픈하면서 소비자 소통 강화
카본매트 앞세운 귀뚜라미, 전문 체험형 매장 열면서 소비자 유혹
경동나비엔은 공유오피스에서 숙면매트 체험존 운영
  • 등록 2023-11-24 오후 3:45:35

    수정 2023-11-24 오후 3:45:35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국내 보일러 기업들이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있다.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 등을 통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자사 제품 접근성을 높이려는 시도다.

(사진=귀뚜라미)
귀뚜라미는 이달 초 카본보드 전문숍 1호점인 ‘귀뚜라미 경기 남부 대리점’을 개점했다. 카본보드의 실제 시공 모습을 확인하고 다양한 기능을 시연해 볼 수 있다.

귀뚜라미는 카본매트로 난방매트 3세대를 개척한 뒤 카본을 소재로 사업영역을 확장 중이다. 겨울을 맞아 특히 카본보드에 집중하고 있는데 소비자들로 하여금 다소 생소할 수도 있는 카본보드를 직접 사용하게끔 한다는 전략이다. 향후 전국적으로 체험형 매장을 확대 오픈할 예정이다.

직접 시공을 돕는 ‘DIY 설치 가이드’도 마련해 기본교육과 설치 가이드 영상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가격 견적부터 시공 상담, 설치 일정 등 카본보드 구매 및 시공과 관련해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 편의를 강화했다.

경동나비엔은 최근 공유오피스 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체험존을 오픈했다. 공유오피스 ‘스테이지나인’, 워케이션 플랫폼 ‘디어먼데이’ 등에서 ‘나비엔 숙면매트’ 오프라인 체험이 가능하다. ‘숙면매트 온수’와 ‘숙면매트 카본’을 설치해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사진=경동나비엔)
앞서 경동나비엔은 지난 9월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더타운몰 킨텍스점 일렉트로마트에 체험형 매장을 열었다. 지난 2019년 하남 스타필드에 선보인 오프라인 매장에 이어 두 번째 체험형 매장을 연 것이다.

이 곳에서는 숙면 매트는 물론, 콘덴싱 보일러, 청정환기시스템 등 경동나비엔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온수매트와 카본매트 사이에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직접 체험을 통해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히려는 시도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생생한 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업계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스킨십을 넓히는 체혐형 매장이 늘어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태연, '깜찍' 좀비
  • ‘아파트’ 로제 귀국
  • "여자가 만만해?" 무슨 일
  • 여신의 등장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