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플의 크라우드 디자인 D2C 커머스 서비스는 전 세계 4,200만 명의 디자이너들이 SHAPL.com에 자신의 디자인을 언제든지 업로드 하여 제품을 생산,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업로드 된 디자인 중 소비자들의 ‘좋아요’ 클릭수로 생산할 디자인이 선정되면, ㈜샤플이 생산하여 중간 유통 없이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 배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디자이너들은 SHAPL.com에 제품 디자인 이미지를 업로드 하는 것만으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좋아요’ 클릭 수에 따라 자신의 디자인을 (주)샤플이 대신 생산, 판매한다.
올해 6월 20일 SHAPL.com 서비스 론칭 이후, 디자이너 나건 교수의 캐리어와 백팩을 ㈜샤플이 생산·판매하여 1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냈다.
㈜샤플 진창수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전 세계 디자이너들의 제품 디자인을 자사에서 생산·판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내외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제품을 좋은 품질로 만들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더욱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서비스로 정착하면서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샤플은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으로, 콘텐츠 사업화를 위한 사무공간부터 법률/회계/저작권/특허 관련 컨설팅 및 지원, 콘텐츠 유통 & 온·오프라인 마케팅, 각종 교육 프로그램, 투자유치, 해외 진출 등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원스톱으로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