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005380) 신형 그랜저의 등장에 그동안 그랜저·K7·알페온·SM7이 각개전투를 벌이던 준대형 시장에 일제히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신형 그랜저는 지난 1월 한달 간 6026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구형 그랜저의 판매량은 3만2893대로 월 평균 2741대가 팔린 것을 감안하면, 220% 가까이 늘어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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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그랜저의 본격 출시로 준대형 시장은 그랜저를 중심으로 재편됐다. 지난해 7개월 연속 준대형 시장 1위를 지켜오던 기아차 K7이 가장 직격탄을 맞았다.
또 다른 준대형 시장 경쟁모델인 르노삼성의 SM7의 1월 판매량도 775대에 그쳐 지난해 12월 1094대에 비해 30% 가까이 감소했다.
업계에선 이같은 신형 그랜저의 인기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 지난 해 12월 6일 시작된 신형 그랜저의 계약 대수는 3만4000대로 지난해 전체 판매량인 3만2893대를 돌파했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신형 그랜저를 계약하면, 대기 시간이 두 세달에 달하는 등 신형 그랜저의 인기는 향후 몇달 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준대형=그랜저'라는 시장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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