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웹툰 서비스인 레진코믹스가 올해 4월 17일 시작한 일본어 시범서비스에서 7월 초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일본에선 여전히 오프라인 만화책만도 한해 1만2000종 이상 출간되는 등 경쟁이 치열하고, 아직은 웹툰문화도 초기인 점을 감안할 때, 단기간에 이 정도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이다.
레진은 앞서 지난해부터 1년 넘는 사전 준비 기간을 거쳐 현지화 성공 전략을 마련하고 국내에서 엄선한 ‘아만자’, ‘4컷 용사’, ‘매치스틱20’, ‘말할 수 없는 남매’ 등 16개의 웹툰을 가지고 올해 4월부터 일본에서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지화 성공을 위해선 번역-편집-마케팅 등 전 과정에 있어 ‘웹툰에 관한한 최고를 추구한다’는 레진의 사업 원칙을 충실히 적용했다.
레진엔터테인먼트 한희성 대표이사는 “일본에서의 레진 서비스가 성과를 거두고 유료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앞으로 국내 웹툰의 해외 수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 하반기 미국 등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