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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브릴은 자체 한국어 학습 모델을 바탕으로 텍스트를 인식하고 분석해 내는 텍스트 분석(TA)과 챗봇으로 구성돼 있다. 기계 독해 모델을 비롯해 키워드, 감성 분석 등 언어를 이해하는 9개의 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사용자 대화 △사용자 질의·응답 △정보 검색 등을 종합해 다양한 형태의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 C&C는 웨비나를 통해 한층 진화된 AI 언어 처리 능력을 갖춘 에이브릴 2.0을 공개한다. 에이브릴이 AI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 의도 파악은 물론 방대한 내외부 비정형 데이터를 처리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어떻게 찾아내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번 웨비나는 자연어 처리(NLP), 딥러닝 기반 기계 독해(MRC) 등 AI 언어 처리에 기반한 서비스 개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원일 SK C&C 플랫폼3그룹장은 “에이브릴 2.0은 산업별로 특화된 수직적 자연어 처리 모델 개발을 통해 국내 전 산업에 걸쳐 최고 수준의 자연어 처리와 기계 독해, 대화형 AI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