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30일까지다. 청년 크리에이터는 공원에 관심 있는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또는 만19세∼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용산공원 통합 누리집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청년 크리에이터는 용산공원과 관련 된 역사·문화·생태 콘텐츠와 오는 19일부터 개최 될 명칭·스토리 공모전 등, 다양한 국민소통 프로그램 과정을 카드뉴스, 영상 브리프 등으로 제작하게 된다. 제작한 콘텐츠는 11월부터 운영되는 용산공원 유튜브,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등에 게재할 예정이다.
한편, 7월 용산공원 부지를 첫 개방하며 공원 조성계획안을 공개한 용산공원조성추진위원회와 국토부는 ‘용산공원 국민소통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 중이다. 공원 미래모습인 “Healing: The Future Park”의 요약본은 용산공원 누리집을 통해 볼 수 있다.
올해에는 크리에이터 활동 및 공모전 등을 통해 국민들이 용산공원과 친해지는 단계를 거치고, 내년에는 약 300명 내외의 국민참여단이 공원에 대한 집중토론을 거쳐 국민권고안을 마련, 이를 토대로 조성계획을 확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