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신세계면세점은 ‘2024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에서 면세점 부문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매년 각 부문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평가다.
| 국립중앙박물관 미디어 영상을 상영하고 있는 신세계면세점. (사진=신세계면세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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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조사에서 신세계면세점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공간을 기획하고 쇼핑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2016년 명동점을 열면서 본격적인 면세업을 시작한 신세계면세점은 당시 화장품 매장에 현대미술계의 이단아로 통하는 벨기에 출신 카스텐 휠러의 작품을 전시하는 파격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 매장 간 간격을 넓힌 동선을 선보이며 백화점 못지 않게 고객이 편안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다. 영업 면적당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빈틈없이 상품을 진열하는 기존 면세점 영업 공간과 차별화된 부분이다.
더불어 신세계면세점은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과 탑승동에 걸쳐 9907㎡(약 3000평) 규모의 면세점을 운영 중이다. 최근엔 세계 면세업계 최초로 자체 향기를 개발 선보이기도 했다. 공간을 넘어 후각 경험까지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천공항점을 비롯하여 명동점, 부산점 전 점포에 걸쳐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