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가 유럽 주요국의 헬스 및 피트니스 앱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입지를 다지며 글로벌 건강관리 앱으로 도약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의 사용자 확보 플랫폼인 앱트위크에 따르면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글로벌 캐시워크는 이탈리아 앱스토어에서 헬스 및 피트니스 카테고리에서 2위를 기록했다.
2020년 말부터 미국 진출을 시작으로 시장 확대와 서비스 개선에 주력하며, 글로벌 캐시워크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250만 건을 돌파했다.
유럽 앱 시장에서의 단기간 내 성과를 견인한 주요 요인은 현지 사용자들의 보상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현지화 전략이었다.
또한, 아마존, 넷플릭스와 같이 친숙한 범용 브랜드 뿐만 아니라 유럽 앱 시장에서 대중화된 참여형 보상 시스템(오퍼월)을 도입하여 보상을 적시에 제공하는 방식으로, 건강관리를 포함한 일상 전반에서 글로벌 캐시워크가 꾸준한 호응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나승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현지 사용자들의 일상 생활과 건강 관리 습관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계속해서 개선하고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