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봄> 디지털 색보정에 참여한 덱스터스튜디오

1979년 그날 완벽 재현..색보정, 음향 작업 참여
박스오피스 1위, 관객수 500만명 돌파
  • 등록 2023-12-07 오후 12:43:30

    수정 2023-12-07 오후 12:43:30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영화 <서울의 봄> 덱스터스튜디오 색보정 작업 전, 후 비교


영화 <서울의 봄>이 누적 관객수 500만명을 돌파하며 강력한 몰입감으로 영화계에 화제를 불러온 가운데, 이 작품에 참여한 덱스터스튜디오 역시 포스트 프로덕션 기술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VFX 및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인 덱스터(206560)스튜디오에 따르면 회사는 영화 <서울의 봄>에서는 DI(디지털 색보정) 기술을 맡았다. 라이브톤, 덱스터스튜디오의 자회사는 SOUND(음향)까지 담당하여 작품의 디테일을 높였다.

<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일촉즉발의 9시간 동안 그린 작품으로, 배우 황정민, 정우성, 이성민, 박해준, 김성균 등 화려한 라인업이 참여하여 큰 주목을 받았다.

덱스터스튜디오 DI본부 컬러리스트인 박진영 이사는 영상 색보정 작업에 대해 “작업 전 이모개 촬영감독이 참고자료로 시대적 질감과 색채 대비가 명확한 사진첩을 제공하면서, 이를 기반으로 전체 룩의 컨셉을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캐릭터의 눈빛과 표정을 살리는 콘트라스트 작업에 중점을 뒀으며, 장소와 인물의 차이를 나타내기 위해 투쟁 순간에는 레드톤, 냉철하고 담담한 구간에서는 블루톤으로 대비를 부여했다”고 덧붙였다.

라이브톤 사운드 수퍼바이저인 최태영 대표는 음향 작업에 관해 “총성, 포격 소리를 비롯해 차량, 군화, 무전, 확성기, 통화 등 긴장감을 극대화시키는 데 특히 집중했다”며 “음향 믹싱이 서사를 뒷받침하도록 작은 요소마저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덱스터스튜디오가 색보정과 사운드를 모두 담당한 작품으로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스크걸>, 그리고 영화 <더 문>과 <거미집> 등이 있다. 회사는 CG VFX 작업 뿐만 아니라 후반 작업 분야에서 극장과 OTT 플랫폼을 넘나들며 독보적인 포스트 프로덕션 역량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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