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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서울의 봄>이 누적 관객수 500만명을 돌파하며 강력한 몰입감으로 영화계에 화제를 불러온 가운데, 이 작품에 참여한 덱스터스튜디오 역시 포스트 프로덕션 기술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VFX 및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인 덱스터(206560)스튜디오에 따르면 회사는 영화 <서울의 봄>에서는 DI(디지털 색보정) 기술을 맡았다. 라이브톤, 덱스터스튜디오의 자회사는 SOUND(음향)까지 담당하여 작품의 디테일을 높였다.
덱스터스튜디오 DI본부 컬러리스트인 박진영 이사는 영상 색보정 작업에 대해 “작업 전 이모개 촬영감독이 참고자료로 시대적 질감과 색채 대비가 명확한 사진첩을 제공하면서, 이를 기반으로 전체 룩의 컨셉을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라이브톤 사운드 수퍼바이저인 최태영 대표는 음향 작업에 관해 “총성, 포격 소리를 비롯해 차량, 군화, 무전, 확성기, 통화 등 긴장감을 극대화시키는 데 특히 집중했다”며 “음향 믹싱이 서사를 뒷받침하도록 작은 요소마저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덱스터스튜디오가 색보정과 사운드를 모두 담당한 작품으로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스크걸>, 그리고 영화 <더 문>과 <거미집> 등이 있다. 회사는 CG VFX 작업 뿐만 아니라 후반 작업 분야에서 극장과 OTT 플랫폼을 넘나들며 독보적인 포스트 프로덕션 역량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