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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2008 SUV는 지난 2013년 글로벌 출시 이후 현재까지 120만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국내에서도 2014년 사전계약 일주일 만에 1000대를 돌파한 데 이어 2015년 수입 콤팩트 SUV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로 돌아온 올 뉴 푸조 2008 SUV는 △전동화 파워트레인의 추가 △더 커진 차체 △3D 인스트루먼트 계기반 △자율주행 레벨2 수준의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내외부 디자인 등이 핵심 변경 사항이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차세대 공용화 플랫폼인 CMP를 적용했다. 새 플랫폼은 30kg 이상 경량화됐지만 강성은 오히려 높아졌다. 무엇보다 내연기관과 전동화 파워트레인 모두 적용할 수 있게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새 플랫폼을 적용한 결과 실내공간도 180cm의 성인이 앉아도 넉넉한 2열 무릎 및 머리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됐ㄷ다.
디자인은 세련된 스타일로 거듭났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LED 주간주행등은 세 줄 형태로 변화했고, 후면부도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D Full LED 리어램프를 적용했다. 측면에는 직선적인 캐릭터 라인과 무광 블랙 패널, 크롬 몰딩을 통해 SUV의 강인한 모습을 연출했다.
첨단 안전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스탑 & 고 △차선 중앙 유지 시스템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등 풍부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등이 대거 적용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지원하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 다양한 편의장비도 갖췄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알뤼르와 GT라인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하며 상세 옵션은 출시일에 공개할 예정이다. 가격은 각각 3290만원과 3590만원으로 책정했다.
사전 계약은 11번가를 통해 진행하며 150명 한정으로 최상위 트림에만 적용되는 알칸타라 가죽 시트로 업그레이드, 5년 10만 km 보증 연장, 푸조 캔들 3종 세트를 사전 계약 혜택으로 제공한다.
푸조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의 송승철 대표이사는 “올 뉴 푸조 2008 SUV가 푸조 브랜드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을 고려해 11번가와 함께 특별한 사전 계약 혜택을 마련했다. 푸조가 마련한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누구보다 빠르게 올 뉴 푸조 2008 SUV의 변화를 경험하기를 바란다”며 “플랫폼부터 파워트레인, 디자인까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다음 달 출시할 올 뉴 푸조 2008 SUV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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