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은 27일 실적공시를 통해 2분기 영업이익이 163억3300만원을 기록, 전분기에 비해 33.0% 감소했다고 밝혔다. 경상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4.1%, 34.8% 감소한 177억7700만원, 126억410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는 영업이익이 10.6% 증가했고, 경상이익은 0.1% 감소, 당기순이익은 2.0% 증가했다.
그러나 광고 및 판촉활동으로 인해 매출은 전분기에 비해 9.4%, 전년동기에 비해 6.9% 증가한 1351억200만원을 기록했다.
부문별로는 CATV 매출이 902억원으로 1분기에 비해 4.0% 늘었고, 카탈로그 매출은 164억원을 기록하며 8.6% 증가했다. 인터넷 매출은 275억원으로 직전 분기에 비해 32.2% 급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