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청년창업사관학교(청창사)와 연합하여 ‘제2회 스타트업 체육대회’를 지난 26일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지난 4월에 코스포가 단독으로 개최한 제1회 체육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행사로, 코스포와 청창사가 함께하여 스타트업과 생태계 파트너들이 모여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청창사 안산 본교 운동장에서 열린 이 체육대회에는 코스포 회원 스타트업의 창업자와 임직원, 청창사에서 육성하는 스타트업, 벤처캐피탈, 생태계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체육대회는 최성진 코스포 대표와 조한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력성장본부 이사의 축사와 시축 퍼포먼스로 시작됐다. 그 후에는 스타트업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명랑 운동회가 진행되었고, 농구, 풋살, 족구와 같은 종목이 순차적으로 개최되며 열띤 경기가 벌어졌다.
코스포와 청창사는 참가비를 전액 기부하기로 하고, 기부처를 현장에서 참가자들이 투표하여 결정했다.
투표 결과, 선한영향력가게가 가장 많은 지지를 받아 기부처로 선정됐다. 선한영향력가게는 전국 자영업자 단체로서 결식아동을 지원하며, 결식아동이 아동급식카드를 이용해 제휴 식당에서 무료로 식사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앱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체육대회는 코스포와 청창사가 주최하고 주관했다.
굿샵, 디오코스, 매일헬스뉴트리션, 비케이브로스, 온오프믹스, 지구인컴퍼니, 타가, 포커스미디어코리아, 푸드트래블 등 다수의 스타트업과 유진투자증권, 이인벤션이 후원사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