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6년 연속 DJSI 항공운송산업 최우수기업 선정

"지속가능경영 노력해 최우수 기업 가치 창출"
  • 등록 2014-10-17 오후 2:55:37

    수정 2014-10-17 오후 2:55:37

김형수(왼쪽) 아시아나항공 경영지원담당 상무가 지난 16일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인증식’에서 에도아르도 가이 로베코샘 인덱스 서비스부문 사장으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인증식’에서 6년 연속으로 DJSI 코리아 항공운송산업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미국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전문기관 로베코샘(RobecoSAM)이 공동으로 개발해 세계 25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한다.

아시아나항공(020560)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실시해 온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과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6년 연속 항공업종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는 에너지 효율성과 안전을 고려한 친환경운항, 공항주변 습지보호활동 등의 친환경 활동, 유니세프 기내동전 모으기, 중국 취항지점 내 학교 지원 프로젝트 등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김형수 아시아나항공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고객과 투자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가능경영을 더욱 공고히 해 진정한 최우수 기업의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자율협약 졸업 앞둔 아시아나, 담합 합의금에 '긴장'
☞ '화물 운송료 담합' 아시아나, 美서 585억 배상금 물어
☞ 아시아나, KOICA와 함께 인니에 친환경 가로등 설치
☞ 아시아나, 모바일앱 다운로드 이벤트
☞ 금호아시아나, 헌혈증 1,200여장 세브란스에 전달
☞ 아시아나항공, 고객만족도 1위.."국내 3대 서비스 평가 석권"
☞ [다시 뛰는 한국기업]아시아나항공, 안전운항 위해 고객과 '소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 MAMA 여신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